안녕하세요. CORE 사업단 노어노문학과 LAB 세미나를 진행하는 대학원생들입니다. 세미나에 함께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CORE 사업단에서는 매 학기마다 학과별로 전공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세미나를 진행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 노어노문학과 LAB 세미나는 『러시아 정체성 - 포스트소비에트의 이념과 정서』라는 도서를 중심으로 현대 러시아의 양상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세미나는 대학원에서 자주 사용하는 학업 및 연구 시스템입니다. 다루는 책을 날짜별로 나누어 발제를 배분하면, 해당 학생이 맡은 부분을 요약하여 발표하고 발제한 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토론을 합니다.
이번 학기 세미나는 재미있는 주제를 다루는 만큼 조금 더 다양한 의견을 듣고,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하고자 학부생들 참여도 장려하고자 합니다. 전공 분야를 심화하여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 대학원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세미나 주제에 흥미가 생긴 학생 등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망설이지 말고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참여자 선정 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생 개인의 관심사와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세미나 내용에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니, 너무 걱정하지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세미나는 참여 학생들의 책임감이 강조되는 시스템입니다. 실력과 학년은 중요하지 않지만, 일주일에 한 번 세미나에 성실히 참여하고, 맡은 부분에 대한 책임감! 이것을 지켜줄 수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같은 공고가 학과 홈페이지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공지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 ―
▷ 일시 : 9월 20일~11월 29일 매주 목요일 저녁 5시 30분
▷ 장소 : 서관 강의실 (정확한 장소는 추후 공지)
▷ 학습방법 : 발제자 1~2명의 발표 후, 참석자들이 함께 관련 내용 토론
▷ 주제 : 소비에트연방 붕괴 이후 러시아의 정체성 관련 논쟁
▷ 주요 도서 : 『러시아 정체성 - 포스트소비에트의 이념과 정서』. (그린비) (도서는 사업비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신청방법 : 9월 4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작성하여 메일(daedugo@naver.com)로 제출
▷ 9월 6일 18시 오리엔테이션 후 최종 참여 여부 결정
※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문의바랍니다.
문의 : 최 성 훈 010-8879-6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