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복학 신청은 학적변동기간에 포털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들은 학과행정실 방문하여 신청)

휴복학(학적변동) 신청 기간은 보통 매년 2월과 8월이며 자세한 일정은 매학기 포털에 공지되오니 포털 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복학예정학기(포털에서 조회가능)에 자동으로 복학 신청되지 않으며 복학예정학기에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시 휴학경과제적이 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휴복학>


Q:  포털에서 휴(복)학 신청하려는데 계좌정보가 입력 되어 있지 않아서 신청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떠요.

A:  휴복학 신청의 경우 계좌가 등록 되어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휴복학 신청 후 등록금 환불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계좌 등록은 행정실에서만 가능하니 등록하려면 통장 사본 또는 계좌 확인서를 행정실에 제출하기 바랍니다.



Q:  외국인 학생은 포털로 휴복학 신청 못하나요?

A:  네, 외국인 학생의 경우 휴복학 신청시 반드시 학과행정실에 휴학 또는 복학신청서를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



Q:  휴학은 몇번이나 가능해요?

A:  학부의 경우 휴학은 최대 6학기 가능합니다.

     


Q:  연장이 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에요?

A:  고려대학교 학사운영규칙에 의해 아래의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아  래  -

제25조(일반휴학기간의 연장)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일반휴학의 경우에는 소속 대학(학부)장의 제청으로 휴학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1. 질병치료를 위한 휴학: 최장 1년까지 연장 가능(본교 부속병원장 또는 다른 종합병원장이 발행한 4주 이상의 진단서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부)장의 확인서 필요)
2. 국가시험 합격 후 연수를 위한 휴학: 연수기간 종료 시까지 연장 가능(관련 증빙 서류 필요)

 -학사운영규칙 2019년1월 기준-


Q:  신입생도 휴학 할수 있나요? 

A:  입학 후 첫학기는 휴학 하실 수 없습니다.



Q:  저번 학기 휴학신청할 때 한학기 신청했는데 예정과는 달리 한학기 더 휴학을 연장해야 할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휴복학기간에 휴학 신청을 다시 하시면 됩니다. 재학 중  총 휴학기간이 6학기가 넘지 않으면 연속으로 휴학 신청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군휴복학>

군휴학 기간은 신청 학기를 포함 6학기가 자동으로 주어지며 일반휴학 최대 6학기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복학예정학기(제대 후 1년 안에 복학)가 되면 포털을 통해 군복학신청을 반드시 하셔야합니다.(자동으로 복학신청 되지 않음)


Q:   휴복신청 기간 전에 입대하게 됐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군휴학신청서와 입영통지서를 지참하시고 학과행정실에 제출하시면 학적변동 기간에 학과에서 신청해 드리겠습니다. 군휴학신청서 양식은 학과에도 비치되어 있으니 오셔서 작성 가능합니다.



Q:  일반휴학 중인데 군휴학으로 바꿀 수 있나요?

A:  학기중 휴학이 되는 기간 이전(5월말, 11월말)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원하시면 학과행정실로 군휴학신청서와 입영통지서를 지참하시고 방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홈페이지 업데이트 중으로 관련 문의사항 추가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