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어노문학과 행정실입니다.

교육과정 개편으로 인한 교양교과목의 변동 관련 건 안내합니다.


교양교육원의 요청에 의한 교과과정개편으로, 노어노문학과 기존 전공관련교양 교과목들에 이수 영역 변경 및 학수번호 변경 등의 변동사항이 발생하여 붙임의 안내문을 통하여 안내하니 반드시 첨부파일을 확인바랍니다.

 

                       *주의사항*


1. 학수번호 변경에 따른 유사과목 지정 및 재수강

학수번호가 변경된 교과목은 변동 이전 교과목과 유사과목 지정되어 있으니, 변동 전 과목을 이수하고자 하거나 재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포탈(수업-학부유사과목)에서 조회 후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2. 졸업 필수 교양 교과목 영역 변경 관련

2-1. 노어노문학과 졸업을 위한 필수 이수 교양과목(기존 전공관련교양)은 영역만 선택교양 및 학문의기초로 변경되었을 뿐, 졸업 이수 조건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아직 졸업 필수 교양을 미이수한 학생은 변동된 교과목으로 반드시 수강하기 바랍니다.

(미이수 시 졸업불가) 


2-2. 고급영어의 경우 기존 IFLS283에서 ENGL155(영어영문학과 학문의기초 과목)로 변경되었습니다. 하단에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 안내문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하여 수강 바랍니다.

https://english.korea.ac.kr/english/community/notice.do?mode=view&articleNo=255258&article.offset=0&articleLimit=10&totalNoticeYn=N&totalBoardNo=


2-3. 노어노문학과의 경우 선택교양을 3학점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같은 교과목이라도 개설시기가 기준이 되므로 2021년도 이전에 수강하면 전공관련교양 영역으로 인정, 2021년도부터 수강은 선택교양 영역으로 인정되니 해당내용 확인 바랍니다.




- 노어노문학과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