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과대학 행정실입니다. 

교환학생 학점인정 서류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교환학생 학점인정 제출 서류

1.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서 원본(학과장님 도장 날인 필수) 

2. 성적표 원본(국제처 주관시 국제처 날인 필수, 문과대 주관시 문과대학 담당자 날인 필수) 

3. 각 과목의 강의계획표(Syllabus) 

4. 성적평가표(grading scale) 



<유의사항>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서에는 빈칸이 없도록 이수구분, 학과장님 도장 날인 받아오시기 바라 며 신청서는 포털에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인정을 받으실 경우에도 빈칸이 없도록 합니다.)


인정신청서에 도장을 받을 때는 이수구분을 확인하여 학생이 전공선택, 전공필수, 일반선택일 경 우에는 1전공에서 도장날인 받으면 되고, 융합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학점을 인정받을 경우 그 학과에서 도장 날인 받으셔야 합니다. 


성적표에 쓰여있는 언어로 포털에 과목명을 적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성적표에 교과목명이 스 페인어 혹은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쓰여있다면 포털에 입력하실 때도 스페인어 혹은 다른 언 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수학점 또한 성적표에 있는 것을 그대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대체인정을 받을 때는 교환교 수강과목이 대체인정 받으려는 본교 교과목보다 학점이 높아야 합니 다. 예를 들어, 교환교에서 수강한 교과목의 학점이 2학점이고 대체인정 받으려는 본교 교과목이 3학점이라면 대체인정이 불가능합니다. (본교 교과목≤교환교 교과목) 


강의계획표(Syllabus)는 인정받으시려는 과목의 모든 강의계획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성적평가표(Grading Scale)은 성적표 뒷면에 있거나, 교환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최종제출하기를 누르고 반드시 문과대학 행정실(서관 126호)로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 청서 원본과 성적표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강의계획서와 성적평가표는 메일로 제출해도 괜찮습니다. 



행정실에서는 학점인정 신청서를 수합하여 매주 금요일 일괄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학점인정은 2~3주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