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 제출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3월 12() ~ 4 11(수) 16:00

 

  나. 신청방법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다.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4 18(수) ~ 4 19(목) 16:00

    * 등록금 고지서는 4월 17일에 본 게시물에 링크할 예정입니다.  


 

  라. 심사료 납부기간 : 4 18일(수) ~ 4월 19일(목) 16:00

 

   마. 심사료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다시 로그인 해야 )

     의과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3자리로 .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8(수) ~ 4월 19(목) 

   .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1.지도교수 각 1

2.소속학과 행정실 2

1.지도교수 각 1

2.소속학과 행정실 4

假製本 논문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심사신청서

 

인터넷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동일학과교수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은행명(계좌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지급 관련

심사결과보고서

청구학위학과학번지도교수전공성명논문제목을 기록

심사위원장이 작성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2009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

500,000

가상계좌 납부

(의대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

600,000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6월 8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5일(월) ~ 7월 6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  7월 5일(목) ∼ 7월 6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청구논문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 고려대 학위논문 투고규정: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hesesGuide03?mId=491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떤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라.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속표지+심사완료검인페이지)’,'학위청구 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를 제출.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6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바.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작성 요령은 고려대학교 도서관- 연구지원서비스

      - 표절관리 Turnitin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urnitin) 과 붙임의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을 참고.

 

 

 

 

 

2018. 3.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