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KUPID
  • English

글로벌교육프로그램

■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Introduction of Global Education Programs)

 

▪ 7+1 Program
7+1 프로그램은 문과대학 국제어문학부를 대상으로 해외 현지 자매대학에서 1학기를 수학하고 이수학점을 본교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국외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교양러시아어초급, 교양러시아어중급, 전공러시아어Ⅰ, 전공러시아어Ⅱ, 중급러시아어Ⅰ, 중급러시아어회화Ⅰ을 선수 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한다.(해당 학기에 이수중인 과목도 인정) 

▪ ESP (Exchange Student Program)
본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이 체결된 외국 대학과 학부 또는 대학원생을 교환하는 프로그램이다. 본교는 교환교가 요구하는 자격을 갖춘 자를 교환학생으로 추천하며, 추천된 교환학생에 대한 입학 허가 여부는 교환교에서 결정한다. 입학허가서를 받은 교환학생은 자비유학과 방문학생과는 달리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게 되며, 교환교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교환기간 만료 후에는 본교에 돌아와 외국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서를 제출하는 절차를 걸쳐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

▪ VSP (Visiting Student Program)
VSP (Visiting Student Program)이란 본교와 전세계의 명문교들과 협정을 체결하여 본교 학생들을 대규모로 해외 대학에 파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국내 여타 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제도로 현재 본교 학생들이 파견되어 수학하는 학교는 캐나다의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영국의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 호주의 Griffith University, 미국의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와 University of Pennsylvania, 러시아의 Moscow State University, Saint-Petersburg State University 등이 있다. VSP 방문학생 참가자는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는 교환학생 제도와 달리 본교와 본인이 수학할 국외 대학 2곳 모두에 등록금을 내고, 협정에 의해 일정 기간 동안 국외 대학에서 수학한 후 귀국하여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받게 된다. 본교에서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해외 대학 수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VSP 참가자들에게 본교 등록금 중 일부를 Global KU Scholarship으로 지급하고 있다. 장학금의 제공 시기는 VSP 참가자가 파견되는 매 학기 시작 후 6주 이내로 본인의 학생증과 연계된 계좌로 지급된다. VSP 참가 학생은 파견 시점으로 2학기 이상 이수한 학부생으로 파견교에서 제시하는 최소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협정에 따라 각 학교별로 최대 100명까지 파견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