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KUPID
  • English

문과대학 VSP 7+1

2005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국제어문학부 학생이 해당 언어권 대학에 1학기 파견되어 현지 대학에서 수학한 후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학생이 본교와 수학할 국외 대학 2곳 모두에 등록금을 내고 국외대학에서 수학한 학점을 학점인정 규정에 따라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파견학기의 본교 수업료는 문과대학 규정에 따라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 해당내규 지원관련 안내에 첨부하여 고지하고 있으므로 참고 요망)

 

본과에서는 매 학기에 해당 장학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매년 5~6월(2학기 파견)과 11월~12월(1학기 파견)에 지원관련 안내를 공지합니다.

지원관련 안내사항과 해당 프로그램 관련 내규는 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자격요건 ]

교양러시아어초급, 교양러시아어중급, 전공러시아어Ⅰ, 전공러시아어Ⅱ, 중급러시아어Ⅰ, 중급러시아어회화Ⅰ 이상 7과목을 선 수강한 노어노문학과 소속 재학 중인 자

 

[ 연수가능대학 – 문과대학 결연대학 ]

모스크바국립대학, 상트페테르부르그대학, РУДН(민족우호대학), 키예프국립대학, 키예프외국어대학, 부랴트국립대학

※ 7+1은 문과대학 결연대학만 파견가능.

 

[ 제출서류 ]

1. 문과대학 해외 파견학생 허가신청서

2. 노어노문학과 해외연수생 서약서

3. 노어노문학과 해외연수 지원서(학업계획서)

4. 성적증명서

5. 본인명의 통장사본

6. 개인정보 동의서

7. 해외파견대학 입학허가서(추후 제출)

8. 보험가입확인서(추후 제출)

※ 지원서와 성적증명서의 영문명은 반드시 여권 영문명과 동일해야 함 (철자 및 띄어쓰기 주의). 성적증명서 영문명이 다를 경우, 포탈에서 수정 가능.

 

 

7+1 해외연수제도는 국제처에서 주관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과는 상이합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studyabroad.korea.ac.kr)를 참고하기 바랍니다.